알려드립니다

  •    회원승인은 평일 9시~4시에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새단장 및 회원가입 안내
배우고, 공감하고, 행동하는 중동인!

> 학 교 소 개 > 학교장 인사말

학교장 인사말

우리 중동중학교는 1906년에 교육입국을 기치로 개교한 전통의 명문사학입니다. 초대 교장이신 오세창 선생님은 3·1 운동 당시 민족 대표 33인 중의 한분이셨으며, 3대 교장이신 신규식 선생님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국무총리를 지내셨습니다. 그리고 5대 교장이신 백농 최규동 선생님은 명실상부한 중동의 설립자로 서울대학교 초대 총장을 지내신 수학자이십니다. 이와 같이 중동은 그 출발부터가 남다른 민족사학으로 한국 교육의 등불이며 한국 교육의 시금석으로 자리매김하여 오늘까지 왔습니다.

중동을 졸업하신 분들로는 삼성그룹 창업자이신 이병철 회장 등으로 대표되는 경제계를 인물들 , 한광옥, 김무성, 오세훈으로 대표되는 정치인들, 그리고 한글학자 양주동, 시인 김광섭, 김지하, 탤런트 김수현, 차태현 등 대한민국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수없이 많은 분들이 중동을 거쳐가셨습니다.


우리 중동은 이리 영광스러운 과거를 가졌지만 결코 옛날 이야기에만 집착하지 않겠습니다. 학생들이 미래를 꿈꾸고, 미래를 알차게 준비할 수 있도록, 그리고 건강하고, 예의 바르고, 서로를 위할 줄 아는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교직원이 합심하여 봉공의 자세로 가르치고 이끌겠습니다.


하니 학부모님! 학교를 믿으시고 선생님께 신뢰를 보내주십시오. 그리고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첫술에 배가 부를 수 없습니다. 학부모님의 박수에 선생님들께서는 신명이 집히시어 혼신의 노력을 다해 학생들을 지도하실 겁니다. 학생들의 초롱초롱한 눈망울에 선생님들은 지치실 줄 모르고 열과 성으로 학생들을 가르칠 것입니다.


우리 중동의 어린 사자들은 결코 서두르지 않고, 매사에 신중하며, 의를 생각하는 올곧은 대한의 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제대로 교육시키고 보살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 03. 04


중동중학교 교장 이춘우